본문 바로가기

엑셀오류

엑셀 프린터 드라이브 미설치시 인쇄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직장에선 잘 되던 엑셀 프린트 인쇄가 집에선 안될때?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오늘 소개할 내용은 집에 설치된 컴퓨터(PC)에 프린터 드라이브가 설치되지 않아 인쇄 오류가 발생될 수도 있다.

 

공들여 작성한 보고서나 작업파일을 점검하고자 인쇄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싶지만 프린터 드라이브 미설치로 아래 인쇄오류 알림창만 덩그러니 나타난다.

 

인쇄 미리보기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가까운 컴퓨터 가게나 대형마트를 찾아 프린터를 구입해야만 할까? 그렇지 않다.

엑셀 인쇄 미리보기를 위해 가상(임의)의 프린터 드라이브만 설치하면 고민해결

 

프린터 드라이브 설치 단계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다.

 

"시작-장치 및 프린터 메뉴"를 클릭하거나 장치 및 프린터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시작-제어판-장치 및 프린터"로 찾아 들어간다.

 

프린터 추가 클릭 후 "로컬 프린터 추가"하고 프린터 포트나 드라이브는 목록에 보이는 아무거나 선택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프린터 드라이브 설치단계 안내에 따라 완료되면 실질적인 프린터 설치가 되어있지 않더라도 컴퓨터 장치에 가상 드라이브가 떡하니 보이게 된다. 

 

 

프린터 드리이버 설치가 끝나고 실행한 인쇄 미리보기 화면

 

 

집이나 공공장소 또는 프리젠테이션시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을때 당황하지 말고 가상(임의)의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고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되길 바라는 맘으로...엑셀 프린터 인쇄 오류 팁을 살펴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