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기초

엑셀 A4용지 한장에 맞춰 출력, 선택영역만 인쇄하기

반응형

엑셀 작성자료가 A4용지 한장을 벗어날 경우 A4용지 한장에 맞춰 행/열의 너비를 줄여서 A4 용지에 자료가 모두 들어오도록 조절하거나 인쇄 설정에서 간단히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반복할 행/열 지정, 페이지 가운데 맞춤, 선택영역만 인쇄하기, 쪽번호 매기기 등 엑셀 인쇄기능에 대해 살펴보자.

 

엑셀 인쇄설정은 리본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 여백, 용지방향, 크기, 인쇄영역, 페이지 나누기, 인쇄제목 등 빠른 설정이 가능하고 [파일]-[인쇄] 또는 단축키 CTRL + P로 인쇄옵션을 지정할 수 있다.

 

A4용지 한장에 맞춰 출력하기

 

① [보기]-[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행/열의 너비를 마우스로 끌어 페이지에 맞게 조절한다.

② 인쇄 미리보기에서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 선택

 

 

 

 

선택영역만 인쇄하기

 

특정부분(선택영역)만 인쇄하고 싶을 때 인쇄영역설정으로 가능하다.

[페이지 레이아웃]-[인쇄영역]-[인쇄 영역 설정]으로 원하는 범위을 선택하고 인쇄 영역 해제는 인쇄 영역 설정을 모두 취소한다.

 

 

 

반복할 행/열 지정하기

 

여러 페이지로 이루어진 경우 각 페이지에 행 및 열 머리글이나 레이블(인쇄 제목)을 인쇄할 수 있다.
[페이지 레이아웃]-[인쇄 제목]-[반복할 행 또는 반복할 열] 상자의 오른쪽 끝에 있는 대화 상자를 클릭한 다음 워크시트에서 반복할 제목 행 또는 열을 선택 

 

 

 

 

인쇄페이지 가운데 맞춤

 

인쇄미리-페이지 여백 설정으로 인쇄페이지 가로 또는 세로 방향 가운데 맞춤이 가능하다. 사용자 지정 여백을 클릭한 다음 페이지 가운데 맞춤 아래에서 가로 또는 세로 확인란을 선택한다.

 

 

 

시작페이지 번호 바꾸기,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매기기 기능과 같이 엑셀에서 시작번호를 바꾸고 싶을 때 [페이지 설정]-[시작 페이지 번호]에 원하는 페이지번호를 입력한 후 쪽번호는 머리글/바닥글 탭에서 양식을 적용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