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자격증

엑셀 카메라기능과 그림복사(ITQ자격증취득)

반응형

 

이전글에서 엑셀 ITQ자격증 시험 제1작업 중 표서식에 대해 일부분 알아봤다.

ITQ자격증 시험은 시험문제지에 표기된 결과물과 똑같진 않더라도 거진 비슷하게 만들어야 하기에 시험을 준비하며 엑셀기능을 차근히 익혀두어야만 막힘없이 풀어 나갈 수 있다.

 

ITQ자격증 출제시험에 카메라 또는 그림복사 기능'결재'란을 작성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데 표서식 작성 조건 중 카메라 또는 그림복사 기능에 대해 이번글에서 다뤄본다. 

 

 

□ [제1작업] 표서식 작성

 

≪조건≫
○ 모든 데이터의 서식에는 글꼴(맑은고딕, 11pt), 맞춤은 ≪출력형태≫를 참조하시오.
○ 제 목 ⇒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과 바깥쪽 그림자 스타일(오프셋 아래쪽)을 이용하여 작성하고
“한국대학 겨울방학 봉사 현황”을 입력한 후 다음 서식을 적용하시오
(글꼴-맑은고딕, 24pt, 검정, 굵게, 채우기-노랑).
○ 임의의 셀에 결재란을 작성하여 카메라 또는 그림복사 기능을 이용하여 붙이기 하시오(단, 원본 삭제).
....(생략)

 

 

□ 카메라기능 추가

 

'결재'란을 작성하기 위해 카메라기능 추가하는 방법은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 기타 명령 ->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 -> 카메라 추가하면 된다.

 

 

 

 

 

 

□ 그림복사 기능

 

엑셀 상향 버전에선 카메라기능을 대신해 그림복사 기능으로 간단히 '결재'란을 작성할 수 있다.

홈메뉴 -> 복사 -> 그림복사 후 메모리에 저장된 내용을 붙여넣기(Ctrl +V)하면 된다.

 

 

ITQ자격증 시험에 표기된 '결재'란을 똑같은 셀양식으로 그린 후 카메라 또는 그림복사 기능으로 간단히 작성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