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자격증

엑셀 유효성검사 목록만들기(ITQ자격증취득)

반응형

엑셀ITQ자격증 시험준비에 꼭 출제되는 문제가 "데이터 유효성검사"다.

앞서 설명한 카메라 또는 그림복사 엑셀기능과 더불어 ITQ자격증 시험에 단골 출제문제로 꼭 익혀두어야한다.

 

ITQ자격증 시험 중 제1작업 문제로 제시된 데이터 유효성검사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유효성검사를 이용하여「H14」셀에 성명(「B5:B12」영역)이 선택 표시되도록 하시오. 

 

ITQ자격증 시험문제 중 성명 등 특정 열에 표기된 데이터를 유효성검사로 해당 범위를 벗어나지 않도록 설정한다. 위 문제에서 보듯 데이터 유효성검사로 H14열에 성명을 작업시트에 나열된 성명 외에는 표기되지 않도록 목록으로 표시할 수 있다.

 

데이터 유효성검사 유혀성조건으로 목록, 정수, 날짜 등 여러가지 유형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셀에 커스가 위치할 때 드롭다운 표시되거나 항시 표시되도록 옵션을 체크할 수 있다.

 

 

 

◈ 유효성 검사 : [데이터]탭 - [데이터 도구]리본 메뉴 -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눌러 아래와 같이 지정

 

 

 

 

데이터 유효성검사 대화상자가 열리면 유효성조건 중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선택하고 공백무시, 드롭다운표시는 기본값 그대로 둔다. 정수, 소수점 등 제한대상 선택 후 추가적인 제한방법을 지정할 수 있다.

 

데이터 유효성검사 목록만들기는 작업시트에 표시된 데이터를 제한하는 것으로 원본에 제한할 영역을 마우스 끌기로 선택하면 된다.

 

엑셀ITQ자격증기출문제풀이-엑셀 유효성검사.xlsx


반응형